뉴스

유비쿼터스 제품의 대중화로 고객감동 및 미래의 변화를 주도해나가는 글로벌 리더가 되겠습니다.

뉴스&이벤트

게시판 상세
[에이빙뉴스] 초이스테크놀로지, 스마트 체온계 '써모세이퍼' 선보여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1-2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1

[KIMES 2016] 초이스테크놀로지, 스마트 체온계 '써모세이퍼' 선보여

Mar 17 2016 04:43PM , 권세창 기자

초이스테크놀로지(대표 최순필)는 17일(목)부터 20일(일)까지 코엑스 전관에서 열리는 '제32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이하 KIMES 2016)'에 참가해 스마트기기와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체온 모니터링이 가능한 스마트 체온계 '써모세이퍼(Thermosafer)'를 선보였다.

써모세이퍼(Thermosafer)는 의료기기로 사용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부모의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실시간 체온 모니터링, 체온이 설정한 온도 이상으로 올랐을 때 알람(Alarm) 기능 및 장기간의 체온변화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두드러진다.

이 제품은 심부체온을 가장 잘 반영한다고 알려진 겨드랑이 체온 측정 방식을 적용하여 정확한 체온 측정을 기대할 수 있으며, 부모의 휴대전화와 블루투스 방식을 사용하여 연결한 뒤, 아이의 겨드랑이에 접착패치를 이용해 부착해 두면 실시간으로 체온변화를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아이의 연령에 따라 정상범위의 체온을 설정해 두고, 설정한 온도보다 체온이 올라갈 경우 스마트폰을 통해 알람이 울려 해열제 투약 등의 조치를 빠르게 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정확한 체온측정을 위해서는 체온계가 신체에 밀착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써모세이퍼'에 사용되는 접착패치는 아이의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장시간 부착할 수 있도록 전용 실리콘 패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외에도, 아이 옆에서 직접 체온을 확인해야 하는 기존 체온계와는 달리, '써모세이퍼'는 최대 30m 반경까지 지속적으로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술을 적용하여 부모의 행동반경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관계자는 "2001년 창사 이후 무선 인터페이스 분야에 집중해왔던 초이스테크놀로지는 스마트 체온계 '써모세이퍼'를 시작으로 사용이 간편하고 기능이 강화된 심박계, 심전도계 등의 무선 헬스케어 및 전문 의료기기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KIMES 2016'은 국내 최대의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시회로 다양한 첨단 의료장비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최신 정보와 의료 산업의 방향성을 보여줄 국내 의료산업 정책 세미나를 비롯하여 의학술 세미나, 신기술 세미나, 해외 마케팅 관련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에 개최된다.

→ 'KIMES 2016' 뉴스 바로가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주)초이스테크놀로지 고객만족센터

070-7874-4507

월~금요일 09:00~18:00 점심 12:30~13:3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후무

검색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